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2020 국감] 변창흠 LH 사장 “서민 중산층 주거 안정 강화할 것”

서효문 기자

shm@

기사입력 : 2020-10-08 17:48

8일 국회 국토위 국정감사 모두발언서 밝혀

변창흠 한국토지주택공사(LH)사장이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에 한국토지주택공사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핌.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변창흠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은 오늘(8일)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서민 중산층 주거 안정을 위한 노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국감 모두발언을 통해 변 사장은 “올해 서민 중산층 주거안정 지원 강화한다”며 “올해 총 15만호의 서민주택을 공급하며 임대주택은 12만8000호”라고 언급했다.

그는 이어 “서울 수도권의 경우 공공재개발・재건축 등 다각적인 방법으로 주거 복지 향상에 힘쓸 것”이라며 “내년 사전 청약 시스템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이에 대한 대국민 홍보에도 발빠르게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주거 취약 계층에 대한 지원 의지도 드러냈다. 그는 “지역협력형 주거복지 센터 개발과 사회취약계층 돌봄 지원 주택 등 다양한 취약 계층 지원 테마 개발에도 힘쓰겠다”며 “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글로벌 사업도 LH가 추진 중인 과제”라고 언급했다.

이어 “인도 등 신남방국가 진출을 지원하기 위 민관 협력 개발을 진행하겠다”며 “한반도 정세기반 관련 대응책도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관련기사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