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신보, 비대면 모바일 플랫폼 오픈…플랫폼 선도기관 도약 선포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1-01-04 08:36

빅데이터 기반 경영환경 분석 정보제공

신용보증기금 본점. /사진=신용보증기금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신용보증기금이 비대면 업무를 모바일로도 이용할 있는 ‘비대면 모바일 플랫폼’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경영환경 분석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자가진단 서비스’를 공개했다.

신보는 4일 대구 본점에서 열린 온라인 시무식에서 ‘플랫폼 선도기관 도약’을 선포했다고 밝혔다.

‘비대면 모바일 플랫폼’의 오픈으로 보증 이용 고객은 영업점 방문 없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보증신청과 서류제출, 보증약정 등 보증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영업점 무방문 온라인 전용 보증상품인 ‘Easy-One 보증’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신보는 기업, 거래처, 산업 등 다양한 경영환경 분석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자가진단 서비스’도 함께 오픈했다. ‘온라인 자가진단 서비스’는 지난 44년간 신보에 축적된 중소기업 데이터를 활용한 빅데이터 기반의 경영환경 분석 서비스다.

지난해 정부의 금융혁신 일환으로 개발한 기업 상거래 신용능력 평가지표인 ‘상거래 신용지수’와 함께 제공되며, 신보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손쉽게 신청·확인할 수 있다.

신보는 지난 2019년 뉴비전을 선포하고 플랫폼 선도기관 도약을 위한 다양한 디지털 업무혁신을 추진해 왔다. 특히 2019년말에 오픈한 ‘비대면 신용보증 플랫폼’은 지난해에만 15만건의 보증업무를 비대면으로 처리해 코로나19 위기상황 속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

윤대희닫기윤대희기사 모아보기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모바일 플랫폼 출시는 신용보증 이용 편의성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금융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금융접근성을 향상할 수 있는 디지털 업무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중소기업 플랫폼 생태계 조성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