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JT저축은행, 지역 문화·예술 지원 ‘아트쉐어링’ 2년 연속 진행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1-04-07 17:21

성남미술은행 작품 전시…신인·기성 작가 작품 선보여

JT저축은행이 2년 연속 아트쉐어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진=JT저축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JT저축은행이 지역 내 생계형 예술 문화 종사자들을 지원하고, 예술 산업 활성화를 위해 2년 연속으로 아트쉐어링(art sharing)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JT저축은행은 지역 문화·예술 산업의 발전과 문화예술 작품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사회공헌활동 아트쉐어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본사에 ‘성남미술은행(SNAB)’ 작품을 전시하고 지역 내 신인·기성작가들의 미술작품을 고객과 내부 임직원 모두가 감상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성남미술은행은 경기도 성남시 출연기관인 성남문화재단이 운영하고 있으며, 앞서 JT저축은행은 지난해 4월에 성남미술은행의 작품을 전시한 바 있다. 이번 대여 작품들은 이달부터 전시될 예정이다.

고객이 직접 방문하는 2층 영업점에는 정상현 작가의 ‘데칼코마니(Edition: 1/3)’와 서성근 작가의 ‘생명의 유희…멜론’이 비치되며, 임직원 사무실에도 작가들의 작품이 다수 비치된다.

최성욱 JT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지점을 찾는 고객에게 마음의 위안을 주는 동시에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지역 예술인의 활동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 아트쉐어링 프로그램을 이어가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은 물론 지역사회까지 두루 살피는 상생 경영을 실천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