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JT저축은행, 우선협상대상자 브이아이금융투자 선정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20-10-30 08:17

주식양수도계약 체결

JT저축은행 본사 전경./사진=JT저축은행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JT저축은행 우선협상대상자에 브이아이금융투자가 선정됐다.

아시아 글로벌 금융그룹 J트러스트 그룹은 한국 내 계열사인 JT저축은행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브이아이금융투자를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J트러스트 그룹은 본 입찰에 참여한 원매자 측과 그동안 세부 안건에 대한 협상을 진행해 왔다. 지난 29일 J트러스트 그룹 이사회에서 VI금융투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최종 승인하고, 상호간 주식양수도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결정에 대해 J트러스트 그룹 관계자는 “그 동안 원매자 측과 개별 협상을 계속해왔으며, J트러스트 그룹 이사회에서 가격요인 외에도 고용승계를 통한 직원 고용 안정화, 지속 성장을 위한 장기 투자 의지, 인수 후 사업 시너지 효과 등 비 가격적 요소까지 고려해 최종 브이아이금융투자를 선정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금번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브이아이금융투자는 국내에서 전문 금융투자 업무를 영위하고 있다. JT저축은행 인수 시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해 매각 초기부터 적극적인 매입 의사를 밝혀왔다.

우선협상대상자 선정과 주식양수도계약을 체결한JT저축은행의 매각 절차는 향후 금융위원회의 대주주 적격성 심사를 통과하게 되면 마무리된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