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롯데카드, 비즈니스 협업 플랫폼 ‘데이터스’ 오픈

신혜주 기자

hjs0509@

기사입력 : 2022-01-24 08:34

데이터 · 분석 · 광고 서비스 제공

온라인 비즈니스 협업 플랫폼 ‘데이터스(Datus)’ /사진제공=롯데카드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고객들의 비즈니스를 돕는 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롯데카드는 온라인 플랫폼 ‘데이터스(Datus)’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데이터스는 기업과 가맹점, 개인 등 이용자의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돕는 플랫폼으로 ▲데이터 서비스 ▲분석 서비스 ▲광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롯데카드가 보유한 결제 데이터와 제휴사 데이터 상품을 구매.분석할 수 있고,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잠재 고객에게 원하는 광고를 전달할 수 있다.

'데이터 서비스'에서는 데이터를 구매하거나 맞춤형 데이터 상품을 요청할 수 있다. 롯데카드 회원 결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소비패턴과 가맹점·상권, 유통·쇼핑 데이터, 제휴사 데이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분석 서비스’에서는 고객과 가맹점, 상권 시각화 데이터를 통해 상권, 입지, 업종 등을 비교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스BI(Business Intelligence)’와 이슈 및 트렌드에 대한 전문가의 분석이 담긴 ‘인사이트 보고서’를 이용할 수 있다. 원하는 주제의 맞춤형 분석 보고서도 신청 가능하다.

또한 ‘광고 서비스’에서는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광고를 설계하고, 이를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피드나 푸시알림, LMS 등 채널을 통해 실행할 수 있다. 광고 성과는 한 화면에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 형태로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롯데카드의 데이터 분석 역량 및 유통 데이터 분석 노하우를 바탕으로, 비즈니스에 활용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라며 “이용자들이 데이터를 통해 고객·상권·가맹점 등을 더 세밀하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