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인터배터리 2022, 3월17일 개막…CATL·LG·삼성·SK 참가

곽호룡 기자

horr@

기사입력 : 2022-01-19 14:16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배터리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2'가 오는 3월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A홀에서 열린다.

인터배터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전지산업협회와 코엑스가 주관하는 국내 배터리 전문 전시회다.

올해는 최초로 한국과 중국을 대표하는 배터리 제조사 빅4가 참여한다. 세계 전기차 배터리 1위 기업인 중국 CATL과 국내 3대 제조사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SK온 등이다.

배터리 원료·소재·부품·장비기업들도 대거 참여한다. 고려아연, 포스코케미칼,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SK넥실리스, 원준, 칼자이스, 베이커휴즈, 성일하이텍 등이 참가를 확정했다.

전지협회 관계자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배터리 공급망과 재사용배터리 시장에 대한 전망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인터배터리는 전기차 행사 'xEV트랜드코리아 2022'와 동시 개최된다. 완성차기업들이 대거 참여하는 이 행사에는 올해 출시되는 전기차를 시승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될 예정이다.

부대행사에는 배터리 해외시장 동향 세미나, 우수 초청 바이어 1대1 수출상담회, 배터리 산업 잡페어 등이 마련된다.

인터배터리 2021 행사장 전경. 제공=한국전지산업협회.

이미지 확대보기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