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씨티은행, 청소년 금융교육 위한 ‘씽크머니’ 프로그램 후원금 30만 달러 전달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0-04-14 12:05

금융생활체험공간 ‘펍핀’ 운영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씨티은행이 씽크머니 후원금으로 30만 달러로 약 3억 6000여 만원을 전달했다. 15년째 청소년들에게 금융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는 온라인 형태로 전환할 계획이다.

한국씨티은행은 14일 한국YWCA연합회와 ‘배우고 체험하는 씽크머니 금융교실’의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씽크머니는 청소년들이 올바른 금융 가치관을 함양하여 주체적이고 지혜로운 경제활동을 하는 건강한 경제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씨티은행이 지난 2006년부터 한국YWCA연합회와 협력하여 진행하고 있는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씽크머니 프로그램은 올해로 15년차를 맞이했으며, 지난 14년 동안 55만여 명에게 금융교육을 제공해왔다.

2017년부터는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스스로 금융을 이해할 수 있도록 씽크머니 상설교육장인 금융생활체험공간 ‘펍핀’(Public Financial education station)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금융 체험교육장인 펍핀 3호를 세종YWCA에 개소하고, 지방자치단체와의 파트너십 강화와 지역 학교 및 교육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확장할 예정이다.

씨티은행은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기 전까지는 기존 체험학습을 온라인 형태로 전환해 프로그램을 지속할 계획이다.

박진회닫기박진회기사 모아보기 한국씨티은행장은 “코로나 19와 같은 비상 상황에서도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인 학생들이 온라인을 통해 쉽고 친숙하게 금융활동을 체험하고, 모든 청소년들에게 균등한 금융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