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착한대출 앱은 회원가입 없이 공인인증서, 신용카드, 휴대폰 등을 이용한 본인인증 만으로 KB저축은행의 신용대출 상품인 KB착한대출, KB착한전환대출의 한도와 금리조건을 한번에 조회해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을 신청할 수 있다.
공인인증을 통한 대출약정이 가능해 대출 전과정을 스마트폰만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개발됐으며 정부보증상품인 햇살론도 신청할 수 있고 전문상담원과의 전화상담 및 예약도 가능하다.
KB착한대출 앱은 단순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신속성과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하는데 중점을 뒀으며 구글플레이(안드로이드)나 앱스토어(애플)에서 무료로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
KB저축은행은 최고 19.9% 금리 이내로 최대 3000만원까지 이용 가능한 KB착한대출과 함께 KB착한전환대출, KB착한빠른대출을 취급하고 있다. KB착한전환대출은 2금융권이나 대부업권에서 20~30% 고금리를 이용하고 있는 금융소비자들에게 실질적 금리혜택이 주어지는 대환전용 신용대출이며 KB착한빠른대출은 인터넷을 이용해 서류없이 빠르고 간편하게 대출 신청에서 송금까지 받을 수 있는 원스톱 대출상품이다.
정성원 KB저축은행 서민금융부장은 “KB착한대출 앱 출시로 고객 접근성과 업무처리 신속성이 한층 개선됐으며 곧 예·적금업무도 가능하게끔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원충희 기자 wch@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