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삼성전자, 7월 27일부터 모더나 백신 자체 접종…“집단면역 조기 달성”

정은경 기자

ek7869@

기사입력 : 2021-06-25 13:49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삼성전자가 사업장 내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자체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

삼성전자는 이르면 내달 27일부터 사업장 내 자체 백신접종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백신 접종 신청은 이달 28일부터 받으며, 실제 접종은 내달 27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대상자는 만 18~59세 임직원 및 상주 협력사 직원이다. 1차 접종 후 4주 이상 간격으로 2차 접종이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모더나 백신이 공급되고, 수원·구미·광주·기흥·화성·평택·천안 등 사내 부속 의원에서 접종을 진행한다.

삼성전자 측은 “정부의 만 18~59세 대상 접종 시기에 맞춰 전 국민 집단면역 조기 달성에 기여하기 위해 자체 접종을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방역 당국은 오는 8월쯤부터 기업들의 주요 생산 공장 사업장에서 부속의원 등 사업장 내 이료시설을 통해 코로나19 백신접종을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앞서 삼성디스플레이도 전날 공지를 통해 내달부터 사업장 내 임직원과 상주 협력사 직원을 대상으로 모더나 백신 자체 접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