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보험플랫폼 굿초보, 한국재무설계와 MOU 체결…재무상담 서비스 탑재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19-06-25 07:45

△사진=굿초보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굿초보가 한국재무설계와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굿초보는 보험큐레이션, 금융 공동구매 서비스 외에 재무 상담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선보이게 될 예정이다.

굿초보와 한국재무설계는 Q&A방식의 게시판을 통해 고객들이 느끼는 재무 설계에 대한 어려움과 직접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굿초보는 세금, 증여 · 상속, 은퇴 등 다양한 방면에서의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며, 국내 단일 금융기관 전문자격 보유율 1위인 한국재무설계는 전문 재무 설계사를 통한 맞춤형 상담 운영을 맡는다.

또한 두 업체는 세미나를 개최해 오프라인에서도 고객들과 면대면 접촉을 통해 소통하는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굿초보 김호 이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재무 설계 전문 기업과의 협약으로 더욱 검증된 재무 설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실제 고객들이 궁금해하는 재테크 전략, 재무 현황 진단부터 생애 주기 재무 설계까지 금융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굿초보는 공동구매 방식의 단체 할인을 통해 기존 대비 저렴한 금융 상품을 판매하는 금융 플랫폼으로, 최근 메리츠화재와 제휴한 여행자보험 상품을 1,000원에 판매한 바 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