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리치앤코, 2019 서울머니쇼 굿리치 홍보관 운영…현장 재무플랜 상담 제공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19-05-15 09:13

△사진=리치앤코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인슈어테크 서비스를 선도하는 독립법인대리점 리치앤코(대표 한승표)는 5월 16~18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종합 재테크박람회 ‘2019 서울머니쇼’에 참가해 국내 대표 인슈어테크 플랫폼 굿리치 어플리케이션을 체험할 수 있는 홍보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리치앤코는 2019 서울머니쇼(코엑스 B홀) 금융 4차산업 혁명관에 굿리치 부스를 마련했다. 본 행사 기간 동안 굿리치 홍보부스를 방문하면 국내 대표 인슈어테크 서비스 플랫폼 굿리치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체험 기회를 접할 수 있다. 또한 리치앤코에서 굿리치를 통해 제공하는 전문적인 보험상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리치앤코는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인슈어테크 서비스 굿리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을 준비했다. ‘굿리치 퀴즈 이벤트’에 참여해 굿리치 및 보험에 대한 문제를 맞추는 고객에게는 굿리치 캐릭터인 ‘올치'가 인쇄된 방향제를 비롯하여 올치 스티커, 노트 등 굿즈와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또한 현장에서 굿리치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한 고객들은 행운권 추첨을 통해 매일 한 명에게 갤럭시워치 또는 다이슨 무선청소기를 증정한다.

굿리치 홍보부스를 방문하여 재무상담을 원하는 고객들은 현장에서 바로 리치앤코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현장 상담에서는 굿리치 앱을 활용해 현재 가입한 보험내역을 확인하고 부족한 보장은 무엇인지, 과보장 된 항목은 어떤 것인지 전문가의 분석을 받아볼 수 있다.

굿리치를 운영하고 있는 리치앤코의 한승표 대표는 “국내 최대규모 재테크 박람회인 2019 서울머니쇼를 통해 인슈어테크 서비스를 선도하는 브랜드인 굿리치를 더욱 알릴 수 있게 되었다”라며 “굿리치와 같은 인슈어테크 서비스를 통해 보험산업이 혁신하고 일상생활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서비스로 변하고 있다는 것을 전달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는 보험관리 앱 최초로 5월 현재 23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등 인슈어테크 산업에서 선두 지위를 이어 나가고 있다. 본인인증 한 번으로 가입한 보험조회, 보험금 청구, 보험분석 등 보험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최근 맞춤보험찾기와 자동차보험비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올해 10회째를 맞이한 2019 서울머니쇼는 매일경제신문과 MBN이 주최하는 아시아 최대 재테크 박람회이다. 올해에는 리치앤코 굿리치를 비롯해 카카오뱅크, 토스, 케이뱅크, 신한금융그룹, 한화생명보험, 삼성금융 등 120여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5만여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금융·부동산 시장 전망을 비롯해 재테크 최신 트렌드와 노하우를 제공하는 세미나도 진행되어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과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