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금융생활 꽃 핀다’…핀다, 삼성·합정 등에서 블룸캠페인 선보여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2-05-03 11:11

고객 서비스 후기 힘·다행·감동 키워드로 요약
유동인구 많은 삼성역·합정역서 옥외 영상 송출

강남구 삼성역 사거리 대형 전광판 스크린에서 제공되는 핀다의 블룸캠페인. /사진제공=핀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개인 맞춤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 핀다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블룸캠페인(Bloom Campaign)’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핀다 관계자는 “서비스 이용 고객에 대한 감사의 마음과 함께 돌아온 일상을 꽃처럼 피우자는 의미를 담은 미디어아트를 만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핀다는 업계 최다 수준인 61개 금융사와 연계하여 고객이 중심이 되는 대출 중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마이데이터를 연계한 통합 대출관리 서비스로 고객이 연체 없이 더 나은 조건의 대출로 갈아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핀다는 서비스 출시 이후 누적된 2만여 개의 이용 고객 후기 중 가장 많이 언급된 △힘이 된다 △다행이다 △감동이다 등 세 가지 주요 키워드를 주제로 영상을 제작했다.

실제 핀다 이용고객의 약 45%는 대출을 받고 한 달 뒤에도 대출 비교 서비스를 꾸준히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나는 등 정보불균형 해소와 금융비용 절감으로 핀다 이용 고객의 후기가 힘·다행·감동 메시지로 집중된 것으로 분석된다.

핀다 관계자는 “핀다가 대출 비교 플랫폼 서비스 1위로 성장하는데 고객의 입소문과 후기가 가장 큰 도움이 된 만큼, 이번 블룸캠페인을 통해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선보이고자 기획, 제작된 것”이라고 밝혔다.

마포구 합정역 버스정류소의 대형 미디어파사드에서 제공되는 핀다의 블룸캠페인. /사진제공=핀다

이미지 확대보기
‘블룸캠페인’은 총 세 가지 영상으로 제작됐다. 영상이 노출되는 주요 장소는 강남구 삼성역 사거리 대형 전광판과 테헤란로에 위치한 브이플렉스 대형 스크린, 마포구 합정역 버스정류소의 대형 미디어파사드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이다. 또한 핀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이혜민 핀다 공동대표는 “대출 비교 플랫폼 1위 기업으로서 고객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핀다의 모든 임직원들도 고객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었는데, 이번에 준비한 블룸캠페인 영상을 보시고 저희의 마음이 조금이나마 고객에게 닿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