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KB국민카드, 모바일 학생증 체크카드 출시…KB페이 결제 서비스 제공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1-03-11 10:12

학사일정 조회 등 학교 관련 서비스 제공

KB국민카드가 KB국민 모바일 학생증 체크카드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KB국민카드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KB국민카드가 11일 ‘KB페이’에 등록하면 모바일 학생증이 자동 생성되는 ‘KB국민 모바일 학생증 체크카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체크카드는 △‘KB페이’를 활용한 모바일 결제 △실물 학생증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학생증 △바코드로 급식과 도서관 이용이 가능한 학교 바코드 △학사일정·시간표, 식단표 등을 조회할 수 있는 우리학교 타임라인 △체크카드 출금 계좌 잔액과 이용 내역 확인이 가능한 잔액 확인 등을 제공한다.

‘KB국민 모바일 학생증 체크카드 서비스’를 사용하는 제휴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KB페이’에서 결제 수단 등록할 때 카드를 선택하면 모바일 학생증이 자동 생성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선 보인 서비스는 편리하고 실용적인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기반으로 학생들이 자주 이용하는 기능을 모바일 환경에서도 제공해 스마트한 학교 생활을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 전용 위젯과 스티커 꾸미기, 용돈 관리 등 청소년 고객들의 관심이 높고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차별화된 기능과 서비스도 추가로 선 보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KB국민카드는 오는 5월 말까지 발급 받은 ‘KB국민 학생증 체크카드’를 ‘KB페이’에 등록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1원 이상 사용한 고객 중 선착순 2만 2000명에게 키키(달토끼)·아거(미운오리)·비비(곰돌이)·라무(라마)·콜리(브로콜리) 등 5개 KB금융그룹의 대표 캐릭터 ‘KB 스타프렌즈’ 이모티콘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