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삼성화재, 교육부와 장애공감 교육∙문화 확산 위한 MOU 체결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19-04-19 08:00

△지난해 열린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ㆍ삼성화재ㆍ국립특수교육원이 공동 주최한‘제 9회 뽀꼬 아 뽀꼬 음악회’/ 사진=삼성화재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삼성화재(사장 최영무닫기최영무기사 모아보기)는 교육부(부총리 겸 장관 유은혜),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와 장애공감 교육∙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19일 밝혔다.

장애학생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목표로 하는 이번 업무협약은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학생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삼성화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 청소년 장애이해 드라마와 더불어 유아를 대상으로 한 장애이해 교육영상물도 제작할 예정이다. 또한, 장애청소년 음악교육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인 「뽀꼬 아 뽀꼬」와 「비바챔버 앙상블」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19일 오후 세화여자중학교에서 열리는 협약식에는 유은혜 교육부 장관, 최영무 삼성화재 사장, 이수성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이사장 등이 참석한다.

협약식이 끝난 후에는 '2019 찾아가는 장애이해교육'의 일환으로 세 기관이 함께 제작한 장애인식 개선 드라마 '오늘도 안녕' 상영도 진행된다.

삼성화재는 이번 교육부와의 협약을 통해 지난 10년간 장애 인식개선을 위해 지속해온 사회공헌 활동의 교육적 의미를 인정 받았으며, 앞으로도 청소년 교육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행사에 참석한 최영무 삼성화재 사장은 "삼성화재는 장애인이 당당한 사회의 일원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장애공감 교육∙문화 사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