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글로벌 리더 삼성물산, 스페인에서 스마트시티 비전·솔루션 선보인다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23-11-07 08:43

‘2023 스마트시티 엑스포 월드 콩그레스’ 국내 건설사 최초로 참여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와 공동개발한 스마트시티 표준모델 공개
스위스·스웨덴·에스토니아 등 글로벌 기업들과 MOU 체결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삼성물산의 스마트시티 모델 / 사진제공=삼성물산

삼성물산의 스마트시티 모델 / 사진제공=삼성물산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삼성물산이 독자적으로 구축한 스마트시티 솔루션과 모델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선점에 나선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은 7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2023 스마트시티 엑스포 월드 콩그레스(SCEWC, Smart City Expo World Congress)'에 국내 건설사 최초로 참가해, 삼성물산 스마트시티의 비전과 솔루션을 선보인다.

2023 스마트시티 엑스포는 각국 정부기관과 도시,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해 미래 도시설계를 위한 기술 공유와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스마트시티 전문 전시회다.

삼성물산은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자회사)와 공동으로 개발한 스마트시티 표준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관에서는 ▲재생에너지와 ESS 등 에너지 솔루션 ▲바이오가스 ▲모듈러 ▲스마트 물류 ▲홈 플랫폼 ▲빌딩 플랫폼 등 스마트시티 구현에 필수적인 핵심 솔루션 6가지가 공개된다.

또한, 삼성물산은 이번 엑스포에서 글로벌 기업들과 스마트시티에 관한 가시적인 협력관계도 구축할 계획이다. ▲스위스의 에너지 로봇 자동화 분야 전문 기업 ABB ▲스웨덴의 바이오 가스 전문기업 바이오크래프트(Biokraft) ▲에스토니아의 최대 모듈러 제조업체인 하르멧(Harmet)과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삼성물산 김세은 신사업전략팀장은 “올해 엑스포 참여는 삼성물산의 스마트시티 솔루션과 모델을 선보이고, 세계 스마트시티 시장에서 인지도를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스마트시티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 미래 도시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