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GF리테일의 편의점 CU가 유튜브 채널 '빠더너스' 코미디언과 함께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숙취해소 젤리 '해피구미 아이구셔'를 단독으로 판매한다./사진제공=BGF리테일
이미지 확대보기BGF리테일(대표 이건준)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유튜브 채널 '빠더너스'와 함께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숙취해소 젤리 '해피구미 아이구셔'를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빠더너스는 코미디언 문상훈을 중심으로 스케치 코미디 영상을 선보이는 채널이다. 현재 구독자 106만 명을 보유 중이다. 대표 콘텐츠로는 '한국지리 일타강사 문쌤', '문상 기자' 등이 있다.
CU가 이번에 선보이는 해피구미 아이구셔는 커큐민, 밀크씨슬, 헛개나무열매, 비타민C 등 숙취 해소에 효과적인 식물 유래 성분이 들어간 상품이다. 숙취해소 상품인 만큼 시험 실시 기관에서 혈중 알코올 농도 감소 효능과 안전성 검사도 마쳤다.
이 제품은 빠둥이(빠더너스의 애청자를 뜻하는 표현)인 BGF리테일의 MD가 직접 협업을 제안해 만들어졌다. 편의점에서 젤리 매출이 오름세인 점, 연초에 숙취해소제 수요가 높다는 점을 고려해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숙취해소제를 기획하게 된 것.
또 CU는 운동 전문 유튜버인 김계란과 에너지음료, 구운계란 등 운동 보조 식품도 출시해 누적 판매량 220만 개를 돌파했다.
지난 11일에는 백종원닫기

이에 따라 인플루언서 시장 규모도 점차 커지는 추세다. 나스미디어에 따르면 오는 2025년까지 인플루언서 시장 규모는 약 28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터넷으로 상품을 거래하는 인플루언서 커머스 시장은 올해 10조원까지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BGF리테일은 향후 인플루언서와 적극적인 협업 계획도 밝혔다. 김유진 BGF리테일 이커머스팀 MD는 "100만 명 이상의 구독자와 함게한 빠더너스와 협업 상품이 주요 시청자층인 2030 젊은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인플루언서와 적극적 협업으로 재미와 상품력을 갖춘 차별화 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