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임병용 GS건설 부회장, 베트남 국회의장 만났다…베트남과 상호협조 논의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21-12-14 14:00

허윤홍 신사업부문 대표, 김태진 CFO, 김규화 건축부문대표 등 동석
임병용 사장 "베트남 정부 차원 적극적 지원 요청"

14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GS건설 임병용 부회장(왼쪽)이 브엉 딘 후에 베트남 국회의장(오른쪽)에게 기념품을 전달하고 있다. / 사진제공=GS건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임병용 대표이사 부회장을 비롯한 GS건설 최고 경영진이 방한 중인 브엉 딘 후에 베트남 국회의장과 면담을 갖고 베트남 사업에 대한 상호 협조 방안을 논의했다.

GS건설은 14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임병용 부회장(대표이사), 허윤홍 신사업부문대표(사장), 김태진 CFO(부사장), 김규화 건축부문대표(부사장) 등 최고 경영진이 브엉 딘 후에 베트남 국회의장과 면담을 갖고 경제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면담에서 GS건설은 현재 추진 중인 베트남 사업과 향후 신규 사업에 대한 베트남 중앙 정부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으며, 브엉 딘 후에 국회의장은 베트남에서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GS건설의 여러 사업들에 대해 정부 차원의 관심을 표명하며 앞으로도 GS건설의 베트남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요청했다.

GS건설은 현재 베트남에 진출해 건설자재 제조설비, 도로, 철도, 교량 및 주택과 신도시, 환경 수처리설비 등 산업 인프라 구축 작업에 한 축을 담당하며 적극적인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

GS건설 임병용 부회장은 “향후 베트남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로 고용 창출뿐만 아니라 선진 기술 이전을 통해 베트남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러한 신규 투자 사업이 원만히 수행될 수 있도록 베트남 정부 차원의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