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카카오뱅크, 고신용 직장인 신용대출 최대 한도 1억원으로 축소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1-01-22 09:21

올해 중금리·중저신용자대출 확대 방안 일환

카카오뱅크 오피스. /사진=카카오뱅크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카카오뱅크가 22일 오전 6시 신규 취급 분부터 고신용 직장인 대상 신용대출 상품의 최대 한도를 기존 1억 5000만원에서 1억으로 축소했다. 적용 상품은 직장인 마이너스통장과 직장인 신용대출 등이다.

카카오뱅크는 올해 여신 사업 부문의 핵심 전략 목표로 중금리대출과 중저신용자대출을 확대하는 것을 두고 있으며, 이와 관련해 고신용 대출 상품의 최대 한도를 축소하기로 결정했다.

카카오뱅크는 중금리 대출 활성화와는 다르게 고신용 대출 쏠림현상이 발생하고 있다는 지적이 이어져왔다. 지난 2019년부터 중금리 대출 ‘사잇돌대출’을, 지난해부터 최저 신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햇살론 17’을 제공하고 있지만 리스크 부담이 적은 상품 비중이 높다는 지적이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2018년 ‘중금리 대출 발전방안 간담회’에서 자체 중금리 상품을 포함해 매년 1조원씩 총 4조 1000억원 이상의 중금리대출 상품을 공급할 것을 밝힌 바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올 한 해 중금리대출과 중저신용자대출의 확대를 위해 다양한 준비하고 있으며, 이 부분에서 분명한 성과를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