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웨이브로 보는 근미래 'SF8' MBC 방영 전 2주 만에 30만 시청자 돌파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20-07-28 16:32

다음달 14일부터 매주 금요일 MBC 방송 예정
지난 10일 웨이브 플랫폼 8편 독점 공개, 2주 30만 기록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공식 초청, 메가토크 등 화제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다음달 14일부터 MBC에서 매주 금요일 10시 10분 한 편씩 방영할 웨이브의 오리지널 시네마틱 드라마 'SF8'이 TV 방영 전부터 웨이브에서 지난 10일 8편 독점 공개된 이후 2주 만에 시청자 수 30만명을 돌파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SF8은 8인의 영화감독들이 개성 있는 배우들과 함께 인공지능, 증강현실, 로봇, 게임, 재난 등 미래사회가 우리에게 던질 수 있는 화두를 현실감 있게 담아냈다.

영화계에서도 작품성을 인정받으며 지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 공식 초청돼 영화관객들과 함께하는 ‘메가토크’를 진행한 바 있다.

웨이브의 SF8 포스터/사진=웨이브

이미지 확대보기
SF8을 제작한 수필름의 민진수 대표는 “코로나19 기간 중에도 8편 모두 전 좌석 매진 행렬을 하는 등 뜨거운 반응 속에 감독, 배우들이 관객들과 즐겁게 만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오는 9월 개최되는 서울국제여성영화제에도 SF8 중 이윤정 감독이 연출한 에피소드 ‘우주인 조안(김보라, 최성은 주연)’이 상영작으로 선정됐다.

우주인 조안을 비롯해 SF8은 북미, 이탈리아, 스페인 등 세계영화제 등에서 초청의뢰가 들어오고 있어 하반기 다양한 국가에서 SF8을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