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기보-우리은행 ‘포스트 코로나’ 대응 혁신성장기업 금융지원 협력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0-05-22 08:51 최종수정 : 2020-05-22 15:08

혁신성장 및 바이오산업 영위기업 등 지원대상

△ 강신국 우리은행 IB그룹장(왼쪽)과 백경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오른쪽). /사진=기술보증기금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기술보증기금이 우리은행과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해 투·융자 부문 공동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혁신성장기업의 빠른 회복과 성장 지원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기술보증기금은 22일 우리은행과 우리은행 본점에서 ‘포스트 코로나 대응 혁신성장기업 발굴 및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기업은 사회적으로 선제적 지원이 필요한 코로나19 피해 혁신성장기업과 바이오산업 영위기업, 비대면·온라인 서비스 영위기업, 혁신성장분야기업 등이다.

기술보증기금과 우리은행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혁신기업을 상호 추천해 공동 발굴하고, 투자정보를 공유하여 보증 및 후속투자를 지원할 계획이다.

기술보증기금이 추천한 혁신성장기업은 우리은행이 투자 및 여신을 지원하고, 우리은행이 투자한 혁신성장기업에 대해서는 기술보증기금이 투자연계보증을 적극 지원하는 방식이다.

기술보증기금이 지원하는 ‘투자연계보증’은 민간에서 투자를 유치한 중소기업에 기술개발 및 사업화 등에 필요한 자금을 추가 공급해 중소기업의 Scale-up(스케일업)을 지원하는 우대보증상품이다.

백경호 기술보증기금 이사는 “기보는 우리은행과의 협업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디지털 경제로의 대전환을 추진중인 정부 정책을 선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