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한국거래소, 한부모 가정에 '온라인 수업용 PC' 100대 지원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20-04-03 18:49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한국거래소은 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엽증(코로나19) 피해 확산에 따라 전국 한부모 가정 100명 아동에게 온라인 수업 준비를 위한 PC 100대를 각 가정에 긴급 후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국내 초중고교생이 오는 9일부터 온라인 개학으로 수업을 대체함에 따라 온라인 수업 준비가 충분하지 않은 한부모 가정을 대상으로 PC를 지원해 원활한 수업이 진행되도록 추진됐다.

후원된 PC 100대는 거래소 임직원들이 1991년부터 28년간 자율적으로 기금을 모아 매월 생활비를 후원해 온 한부모 가정 100곳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거래소는 앞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취약계층 아동 1950명이 사용할 마스크 4만장과 손세정제 1만개 등 개인 위생물품을 후원한 바 있다.

아울러 지역농산물을 구입해 지역사회와 화훼농가의 위기극복 노력에 동참해나가고 있다. 또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원을 기부해 부산 지역 코로나 피해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등 지금까지 코로나19 관련 총 1만4290명에게 2억원 상당의 후원을 실시했다.

정지원닫기정지원기사 모아보기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누구보다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과 후원이 더욱 필요한 상황”이라며 “거래소는 코로나19 피해 방지를 위해 노력하며 우리 사회 어려운 환경에 처한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속적인 후원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