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폭스바겐 골프 8세대 신형 공개...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장착

곽호룡 기자

horr@

기사입력 : 2019-10-25 17:08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폭스바겐이 디지털과 친환경으로 업그레이드한 8세대 신형 골프를 25일 공개했다.

신형 골프는 폭스바겐이 지난달 공개한 새 브랜드 로고가 적용됐다. 새 로고는 폭스바겐이 '디지털 중심'을 외치며 2D 타입으로 구현됐다.

이를 반영한 듯 신형 골프 내부는 다양한 디지털 시스템으로 재무장했다. 주변 차량 등으로부터 정보를 전달받아 이를 알려주는 'Car2X' 시스템이 대표적이다.

신형 골프는 갈수록 높아지는 각국 환경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보다 친환경적인 엔진 라인업을 늘린 점도 특징이다. 특히 하이브리드 모델을 5개나 배치했다.

eTSI는 48볼트 배터리를 채택한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시스템이 탑재된 모델이다. 각각 최고출력 110마력, 130마력, 150마력 등을 자랑하는 모델 3가지를 출시할 계획이다.

GTE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로 204마력과 245마력을 발휘하는 2가지 모델로 나온다.

이외에도 가솔린 모델인 TSI, 디젤 TDI, 천연가스(CNG) 버전의 TGI 등도 있다. 특히 폭스바겐은 디젤게이트 '홍역'을 치룬 후, 디젤모델에 SCR(선택적촉매환원)을 2개를 단 '트윈 도징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질소산화물(NOx)은 기존 모델 대비 80%만 배출된다는 설명이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