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한화생명 차남규 사장 "미래시장 선점 투자 확대"

김민경 기자

aromomo@

기사입력 : 2016-12-19 10:17 최종수정 : 2016-12-19 10:29

한화생명 2017년 경영전략회의 개최

△한화생명 차남규 사장

[한국금융신문 김민경 기자] 한화생명 차남규닫기차남규기사 모아보기 사장이 "젊고 강한 일류 한화생명으로 도약하기 위해 낭비 요소는 철저히 줄이고 미래시장 선점을 위한 투자는 과감히 실시하겠다"며 전사적인 혁신 정신을 강조했다.

한화생명은 지난 16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연수원에서 임직원 등 16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차 사장은 "지금 보험환경은 저금리가 지속되면서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은 증가하고 있고 IFRS17(새 국제회계기준), 신지급여력제도 도입을 앞두고 있는 등 구조적인 변화가 필요하다"며 "지속적 혁신을 통해 위기를 극복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화생명은 이날 회의에서 △신계약가치 기반의 상품판매, △보험 본원적 손익관리 강화, △운용자산이익률 제고 등을 3대 중점 추진 방향으로 꼽았다.

이에 따라 한화생명은 고객과 설계사가 참여하는 상품개발 채널을 구축해 신상품을 출시하고, IFRS17 도입 등에 대비해 내년 1분기 5000억원의 신종자본증권 발행을 추진할 계획이다.

투자부문 역시 수익 다변화를 위해 중위험 중수익 자산군과 해외 비중을 확대하고 자산운용 관련 계량 모델을 강화해 시장 예측력을 높일 예정이다.

한화생명은 중국의 상하이·장쑤성 등에 진출하고 인도네시아 우리소다라은행과 방카슈랑스 제휴를 맺는 방안 등을 추진하고 있다.



김민경 기자 aromomo@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