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MG손해보험, 시각장애인 위한 '흰지팡이’ 5년째 기부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18-10-19 09:52

△사진=MG손해보험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MG손해보험(대표 김동주)이 ‘흰지팡이의 날’을 맞아 18일, 서울시 성북구 ‘성북시각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해 흰지팡이 100개를 기부했다. 흰지팡이는 시각장애인의 독립보행과 자립의 의미하는 것으로, 세계시각장애인연합회는 10월 15일을 ‘흰지팡이의 날’로 선포한바 있다.

MG손보는 공식 페이스북의 소셜기부 코너인 ‘오늘부터! PROJECT’를 통해 5년 연속 흰지팡이 기부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 코너는 캐릭터 ‘행복요정 JOY’가 필요물품을 담은 조이박스를 직접 수혜처에 전달하는 MG손보의 대표적인 온라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올해도 팬들의 응원을 모아 마련한 흰지팡이 조이박스를 시각장애인들에게 전달했다.

MG손보 사회공헌 관계자는 “시각장애인에 대한 배려와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해 시작한 흰지팡이 기부가 어느덧 5회를 맞았다”며 “작은 노력으로 시각장애인의 안전보행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그 어느 때보다 팬들의 관심이 뜨거웠다”고 전했다.

한편 MG손해보험은 전국 임직원 및 영업가족 조이봉사단을 운영하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매년 각 지역 보육원 및 장애인복지관 등에 사랑의 손길을 전하는 전국 동시 봉사, 설날 및 추석 무료배식 봉사 등을 시행하며 지역사회 이웃에게 사랑과 행복을 전달하고 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