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의 '삼성카드&MILEAGE PLATINUM(스카이패스)'는 백화점에서 이용 시 1000원당 스카이패스 2마일리지를 적립해 준다. 백화점 외에도 주유와 커피, 편의점, 택시 영역에서 특별 적립을 제공한다. 연회비는 4만9000원이다.
KB국민카드의 'KB국민 My WE:SH 카드'는 한식과 일식, 중식, 양식, 뷔페, 패밀리레스토랑 등 음식점에서 10% 할인을 제공한다. 단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일부 입점 매장은 할인 대상에서 제외된다. KB Pay 결제 및 이동통신요금 10% 할인부터 OTT 30% 할인도 제공한다. 연회비는 1만5000원이다.
'KB국민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카드'는 대형마트에서 10% 할인을 제공한다. 대형마트 외에 홈쇼핑과 온라인 쇼핑몰, 인터넷 면세점, 가전제품 업종에서도 10% 할인을 제공한다. 이용금액에 따라 쇼핑영역 할인을 월 최대 5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3만원이다.
현대카드의 'M BOOST'는 업종 및 이용금액별 각각 다른 적립율을 제공하는 포인트 적립 카드다. 온라인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시 5% M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간편결제 서비스로는 애플페이,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스마일페이, SSG페이, 쿠페이, SK페이 등이 적용되며 온라인 결제 시에만 5% 적립된다. 연회비는 3만원이다.
놀이동산과 완구, 게임 영역 등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도 있다.
NH농협카드의 ‘NH20 해봄카드’는 앱 2000원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놀이해봄’ 서비스 선택 시 놀이동산 할인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의 ‘레고랜드매니아카드’는 레고랜드 코리아 1일/연간 이용권과 호텔 숙박, 리조트 내 이용금액 30%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레고 공식 온라인몰과 완구점 업종 구매 10%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신한카드가 최근 출시한 ‘건담 신한카드’는 더 건담 베이스 코리아 국내 직영점에서 10% 할인을 제공한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지출이 커지는 5월에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쇼핑 혜택 카드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라며 "최근에는 온라인을 통한 선물 기능도 많이 생겨 간편결제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도 유용하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외 카드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지만 잘 사용하지 않았던 놀이동산 이용권 혜택이나 제휴사 할인, 이벤트도 꼼꼼하게 챙기면 지출을 아낄 수 있다"고 말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