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카카오페이, 대규모 경력 공채 모집…18개 부문 세자릿수 채용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2-05-31 09:41

‘페이톡’ 채용 설명회 개최
채용 전 과정 비대면 진행

카카오페이가 2022 대규모 경력 공채 모집을 시작한다. /사진제공=카카오페이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닫기신원근기사 모아보기)가 세자릿수 경력직 채용에 나선다. 카카오페이는 기술과 비기술 직군의 18개 부문채용에 나서며 채용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하여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30일부터 2022 대규모 경력 공채 모집을 시작했다고 31일 밝혔다. 공채 서류 접수는 다음달 12일까지 총 2주간 카카오페이 공채 안내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공채를 통해 기술과 비기술 직군 총 18개 부문에서 세자릿수 채용을 진행한다. 기술 직군은 △서버 △Front-End △데이터사이언스 등 개발과 데이터 직군 내 9개 부문, 비기술 직군은 △마이데이터 사업 지원 △사업협의체 직속 사업전략 △프로덕트 매니저 △UX/UI 디자이너 등 비즈니스·프로덕트·디자인 총 3가지 직군 내 9개 부문에서 경력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채용 절차는 3단계에 걸쳐 진행한다. 비기술 직군 지원자는 서류 전형과 1·2차 인터뷰를 거치며, 기술 직군은 서류 전형 후 과제 전형과 통합 인터뷰에 참여하게 된다. 카카오페이는 기존 2차례에 걸친 인터뷰를 하나로 통합해 기술 직군 지원자 부담을 줄였으며, 전 과정은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또한 카카오페이는 지원자 소통을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페이톡’ 행사를 개최한다. 본 행사에서는 기술·비기술 총 7개 분야의 카카오페이 크루들이 직접 참여해 ‘카카오페이 개발자/PM/디자이너들은 어떻게 일할까요?’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직군별 1대 1 상담공간도 별도 마련해 지원자가 궁금한 점을 자유롭게 물어볼 수 있도록 했다.

메타버스 채용 설명회 ‘페이톡’은 다음달 8일 오후 6시에 열린다. 카카오페이는 다음달 2일까지 비즈니스 전문 소셜미디어 ‘링크드인’과 카카오페이 공채 안내 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을 받으며, 추첨을 통해 행사 초대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지난 2017년 카카오로부터 분사 후 60여 명의 규모로 시작해 현재 약 980여 명에 이르는 크루들이 함께하는 회사로 빠르게 확장해왔다”며, “앞으로도 더욱 가파른 성장을 이룰 카카오페이와 함께 변화를 만들어갈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카카오페이는 최근 2022년 연봉조정 대상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연봉 1000만원씩 일괄 인상하고, 임직원 개인별 성과에 따른 성과급을 지급하는 등 사내 복지제도를 강화하고 있다. 또한 스톡옵션(주식매수선택권)을 차등 배분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등 직원 근무 환경 개선에 나서고 있다.

또한 카카오페이는 안식휴가제를 운영해 일정 기간 동안 근무한 임직원에게 3년마다 총 30일의 유급 휴가를 지원하고 있으며 직원과 임직원 가족을 대상으로 각종 상해, 사고, 질병 치료를 위한 보장성 보험료와 실손의료비를 지원한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