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뱅크샐러드, 대출 금리 비교 서비스 ‘웹 버전’ 오픈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2-04-07 14:41

소득 정보 기반 승인 가능 대출상품 추천

뱅크샐러드가 ‘웹 대출 매칭’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제공=뱅크샐러드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마이데이터 전문 기업 뱅크샐러드가 웹 브라우저를 통해 대출 금리 비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웹 대출 매칭’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뱅크샐러드는 지난 2019년부터 모바일 앱을 통해 국내 최초 대출 금리 비교 서비스를 제고하고 있으며, ‘웹 대출 매칭’ 서비스를 통해 채널을 확대하여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제고했다.

‘웹 대출 매칭’ 서비스는 고객이 입력한 소득 정보에 맞춰 승인 가능한 대출 상품을 추천한다. 각 금융사의 대출 상품 금리와 한도를 직접 비교하고, 대출 신청 후 실행 가능 여부와 승인을 기다리는 번거로움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고객 정보에 따라 맞춤 적용된 각 금융사별 최저 금리와 최대 한도의 대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뱅크샐러드만의 최대 2% 우대 금리 혜택도 제공한다.

‘웹 대출 매칭’ 서비스는 PC나 모바일을 통해 뱅크샐러드 홈페이지에 접속, 별도 앱 설치나 인증 절차 없이 누구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대출 비교 조회 시간은 1분 내외가 소요된다. 뱅크샐러드 대출 매칭을 통한 대출 한도 조회는 신용점수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간편한 서비스 프로세스와 스마트 비교 추천 등 뱅크샐러드를 통해 가장 유리하고 편리하게 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향후 대출 금리 비교 서비스를 고도화하겠다”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