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하나금융, 마이데이터 ‘하나 합’ 이용 고객 대상 해외 주식 증정 이벤트

임지윤 기자

dlawldbs20@

기사입력 : 2022-01-14 18:59

‘하나 합’ 가입‧자산 연결 고객 대상

50명 추첨해 해외 우량 주식 1주 증정

‘하나 합’ 이용 시 최대 3만 하나머니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그룹 통합 본인 신용 정보 관리업(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나 합’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 주식과 최대 3만 하나머니 증정 이벤트를 연다./사진=하나금융그룹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닫기김정태기사 모아보기)은 그룹 통합 본인 신용 정보 관리업(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나 합’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 주식과 최대 3만 하나머니 증정 이벤트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하나 합’은 하나은행과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각사 강점을 녹여낸 컨텐츠를 제공하는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말까지 서비스 가입 후 자산 연결을 완료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해외 주식 응모 기회를 부여하고 커피 쿠폰을 증정하기로 했다.

하나금융은 ‘하나 합’ 이용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넷플릭스, 메타플랫폼스,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등 MZ세대(20~30대)가 관심 갖는 인기 해외 주식 1주를 제공한다.

3개사(은행‧금융투자‧카드)의 하나 합 서비스에 자산 연결을 모두 완료하면 해외 주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또한, 자산 연결 관계사 수에 따라 ‘커피 쿠폰 → 치킨‧콜라 → 3만 하나머니’ 순으로 이벤트 선물 수준을 올릴 수 있다.

황보현우 하나금융 그룹데이터총괄 상무는 “다른 금융그룹과 달리 계열사 공동으로 마이데이터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는 만큼, 그룹 차원의 특화 상품 개발과 마케팅에 힘을 모아 차별화한 자산관리 및 생활금융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벤트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하나은행 홈페이지와 3개사 모바일앱(하나원큐‧원큐프로‧원큐페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나금융은 지난해 11월 국내 금융사 최초로 그룹 통합 마이데이터 서비스 브랜드 ‘하나 합’을 출시한 데 이어 이달 5일부터 시작된 마이데이터 본 서비스에 국내 금융그룹 중 최다 계열사(하나은행‧하나금융투자‧하나카드‧핀크)가 참여하고 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