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신한금융투자,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 참가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21-05-26 14:45

▲여의도 신한금융투자 사옥./ 자료=신한금융투자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금융위원회와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개최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 행사에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은 ‘핀테크와 지속 가능한 금융혁신’이라는 주제로 5월 26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다.

신한금융투자는 지난달 새롭게 출시한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인 ‘신한알파’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행사 기간 동안 핀테크 관련 기업과 참관자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신한알파는 지난 4월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 기반으로 고객별 맞춤상담 서비스와 손쉬운 정보제공에 초점을 맞춘 특화된 서비스를 선보였다.

투자 정보를 볼 수 있는 데일리 플러스, 홈 화면에서 국내외 시황을 볼 수 있는 매매 브리핑, 선택한 종목을 한 번에 매수할 수 있는 알파카트, 매매내역과 차트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종합차트 온·오프, 초보 투자자들이 이용하기 쉬운 이지모드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박재현 신한금융투자 디지털사업부장은 ”코스피 3000포인트의 시대에 가장 먼저 개편된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이자 인공지능 기반으로 서비스를 구축해서 제공하는 만큼 핀테크 업계와 지속적인 금융혁신을 함께 하는 자리로 삼고자 한다“고 말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