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에프앤가이드, 두나무와 ‘디지털자산 지수’ 사업 제휴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21-02-23 10:23

▲자료=에프앤가이드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국내 최대 민간지수회사인 에프앤가이드는 23일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고 있는 두나무와 ‘디지털자산 지수’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제휴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 제휴를 통해 에프앤가이드는 두나무로부터 디지털자산 관련 실시간 거래 데이터를 제공받는다. 이를 이용해 디지털자산 관련 지수를 개발하고 공표할 수 있게 된다.

에프앤가이드 관계자는 “에프앤가이드의 지수 개발 노하우와 두나무의 디지털자산에 대한 방대한 정보가 만나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세계 최초로 캐나다에서 디지털자산 상장지수펀드(ETF)가 상장되고 유수의 기업과 기업인들이 디지털자산에 투자하는 등 디지털자산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라며 “양사가 공동으로 개발하는 디지털자산 지수가 시장의 상황을 대표하는 벤치마크로서 이용될 뿐만 아니라 ETF, ETN 등 금융상품 개발에도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에프앤가이드가 1단계로 개발 중인 ‘디지털자산 Top5 지수’는 올해 상반기 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후에도 다양한 지수를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