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신년사] 최영무 삼성화재 대표 "체질 혁신과 디지털 전환 속도"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21-01-04 15:50 최종수정 : 2021-01-04 16:28

실물경기 침체, 저금리, 빅테크 진출 등 시장전망 불투명
고객 관리 차별화, 최적화 채널 운영 전략 기조, 체질 개선
자동차보험 현장 실행력 강화, 최적의 보상 업무 효율 구축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최영무닫기최영무기사 모아보기 삼성화재 사장이 체질 혁신과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겠다는 새해 의지를 다졌다.

최영무 삼성화재 사장은 4일 신년사를 통해 “2021년 보험사업은 구조적 어려움과 불확실성으로 더욱 어려워질 전망”이라며 “이러한 환경 속에서 경영효율을 개선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기 위해 ‘체질 혁신을 통한 바른 성장, 품격 있는 삼성화재’를 2021년 경영기조로 정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우선 삼성화재는 앞으로 전 부문 체질 혁신을 완성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최영무 삼성화재 대표이사/사진=한국금융신문

이미지 확대보기

장기보험에서는 차별화된 고객 관리와 최적의 채널 운영을 전략으로 삼았다.

손보사의 주요 먹거리인 자동차보험의 경우 '현장 실행력 강화', '최적의 보상 업무 효율 구축'을 전략 방향으로 세웠다.

일반보험은 해외투자 협업 본격화에 따라 경험 축적과 신규 기회 모색을 진행하는 한편 자산운용 측면에서는 금융, 실물간 불균형 현상을 감안해 철저한 위기 관리 등 전체 부문에 걸친 체질 혁신을 완성해 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삼성화재 최영무호의 2021년 전략에서 특히 주목할 부문은 '미래 환경 대응을 위한 디지털 전환 가속화' 계획이다.

최 대표는 코로나19 이후 비대면의 일상화와 금융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 분위기 속에서 상품, 서비스의 기획, 출시, 사후 관리를 아우르는 모든 밸류 체인의 디지털화 선도 계획을 강조한다.

이외에 삼성화재는 2021년 품격 있는 삼성화재인으로서 바른 성장에 경주하겠다는 말과 함께 올바른 생각과 행동을 토대로 하는 올바른 성과 지향 방침을 알렸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