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우리은행, 롯데멤버스와 디지털 금융혁신 업무협약

한아란 기자

aran@

기사입력 : 2020-12-16 22:08

전형식 롯데멤버스 대표이사(왼쪽)와 권광석 우리은행장이 지난 15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디지털 혁신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우리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한아란 기자]
우리은행은 롯데그룹 계열사인 롯데멤버스와 ‘디지털 혁신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우리은행과 롯데멤버스는 금융과 유통 데이터를 결합한 융복합 금융상품 개발부터 디지털 플랫폼 구축 등 디지털 금융혁신을 위한 협력을 가속화 하기로 했다.

롯데멤버스는 약 4000만명의 엘포인트(L.POINT) 가입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엘페이(L.pay)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빅데이터 컨설팅·마케팅 기업이다.

양사는 금융과 유통 데이터를 토대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빅데이터 기반 금융상품을 개발하고 고객 수요에 최적화된 맞춤형 추천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디지털 플랫폼 구축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신사업 제휴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 우리은행과 롯데멤버스의 해외 네트워크 및 영업 채널을 활용, 현지 고객을 위한 특화상품 개발 등 공동마케팅을 전개해 양사의 융합 시너지를 극대화하기로 했다.

권광석닫기권광석기사 모아보기 우리은행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사의 데이터 인프라를 융합한 새로운 금융플랫폼을 통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최적화된 금융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금융과 유통의 결합을 통한 생활 밀착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도와 편의성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아란 기자 ara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