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우리금융, 디노랩 스타트업 역량강화 지원…“동반 성장”

한아란 기자

aran@

기사입력 : 2020-10-29 11:05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28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서울 성수동 ‘디노랩(Dinno Lab)’ 통합센터에서 스타트업의 스케일업을 위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 ‘디업(D.UP, Defense-up&Develop-up)’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사진=우리금융그룹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한아란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디노랩(Dinno Lab)’ 소속 기업의 스케일업을 위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디업’(D.UP, Defense-up & Develop up)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8월 실시됐던 금융 정보기술(IT) 교육 지원에 이은 차별화된 지원 프로그램이다.

소규모 인력으로 운영되는 스타트업 특성상 별도의 전문 법무팀이나 회계팀이 없고 한 명의 직원이 다양한 분야의 업무를 맡다 보니 사업운영에 필요한 전문 분야에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마련됐다.

우리금융은 지난 28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총 3일에 걸쳐 절세방법, 특허관리 방안 등 스타트업이 꼭 알아야 하는 내용에 대해 강의를 진행하고 특허, 마케팅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1대1 컨설팅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특허, 세무·회계, 투자(IR), 마케팅, UI·UX 등 5개 분야로 지원 범위가 확대됐다. 변리사, 세무사, 벤처캐피탈 심사역 등 각 분야에서 현업으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가 직접 참여한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앞으로 스타트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디노랩 소속 업체와의 협업을 확대·강화하면서 동반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아란 기자 ara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