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내가 새해에는 꼭 독서한다" 밀리의 서재, 새해맞이 1일 1밀리 캠페인 시작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20-01-07 10:17

구체적 목표 설정, 독서로 밀리를 쌓아가며 습관 만들기
1일 1밀리 베타 버전 100일 100밀리 캠페인 진행 성공
목표 달성 회원, 목표 없는 회원 대비 평균 2.5배 많은 독서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밀리의 서재가 새해를 맞아 독서 습관을 만들 수 있는 1일 1밀리 캠페인을 벌인다.

국내 최대 월정액 독서앱 밀리의 서재는 새해맞이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한 ‘1일 1밀리’ 캠페인을 진행한다. ‘1일 1밀리’는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다양한 독서 활동을 통해 ‘밀리’를 쌓아가며 실질적인 독서 습관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

밀리의 서재가 진행하는 1일 1밀리 캠페인 홍보물/사진=밀리의 서재

이미지 확대보기
밀리의 서재 서비스를 통해 책을 읽으면 밀리가 자동으로 쌓이며 LIVE북클럽, 김영하의 월간 북클럽, 도슨트 전시회 관람 등에 참여해도 밀리를 모을 수 있다. 적립된 밀리는 추후 밀리의 서재 내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리는 데 사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밀리의 서재는 구체적인 목표 없이는 독서 습관을 유지하는 데 어려울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해 독서 경험을 시각적으로 확인하며 독서 습관을 만들 수 있는 캠페인을 준비했다. 실제로 밀리의 서재가 지난해 ‘1일 1밀리’ 서비스의 베타버전인 ‘100일 100밀리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 목표를 달성한 회원은 목표 없이 독서한 회원에 비해 평균 2.5배 많은 독서량을 보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밀리의 서재가 진행하고 있는 1일 1밀리 옥외 광고는 유동 인구가 많은 서울 잠실역 환승 공간을 중심으로 다양한 주제의 책에서 첫 문장을 뽑아 모두 39개의 문장을 소개하고 있다. 밀리의 서재 관계자는 “바쁘게 이동하는 중에 읽은 단 한 줄의 문장도 그 순간을 풍요롭게 하는 ‘독서 행위’라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밀리의 서재가 진행하는 1일 1밀리 옥외광고, 잠실역 환승 공간의 모습/사진=밀리의 서재

이미지 확대보기
이창훈 밀리의서재 마케팅 팀장은 “2020 트렌드로 업글인간(‘업그레이드(Upgrade)’+’인간’의 조어)이 떠오르면서 많은 사람들이 독서를 통한 자기계발에 어느 때보다 큰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금연이나 다이어트처럼 독서 역시 명확한 목표가 없다면 습관을 만들기 어렵다”며 “구체적인 목표를 통해 일상 속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가볍게 독서할 수 있도록 격려하는 ‘1일 1밀리’ 캠페인은 꾸준한 습관 형성에 큰 도움을 줄 것은 물론, 더 나아가 우리나라의 독서 인구를 늘리는 데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