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호텔신라, 중국 소도시 초등학교서 사회공헌활동 펼쳐

구혜린 기자

hrgu@

기사입력 : 2019-07-03 11:34

임직원 30여명 참여..사회공헌활동 해외로 확대
화장식 기공식·한국 간식 체험·벽화 조성 등

호텔신라 임직원들이 노후화된 학교 외벽을 정리한 후 밝은 색감으로 다시 그림을 그리고 있다. /사진제공=호텔신라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구혜린 기자]
호텔신라 임직원 30여명이 중국 소도시의 한 초등학교를 방문해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호텔신라는 지난 1일부터 이틀간 중국 길림성 송원시 이열단 초등학교를 방문, △화장실 개조를 위한 기공식 △신라호텔 셰프가 만드는 한국 간식 문화체험 △학교 외관 벽화 그리기 △기증 물품 전달 등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신라면세점 코리아사업부장 김태호 전무를 포함해 신라호텔 셰프, 신라면세점 임직원 등 3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중국 현지 봉사활동은 호텔신라에 대한 외국인 고객들의 성원에 감사함과 사회적 책임감을 전하기 위해 시작됐다. 이번 활동을 계기로 호텔신라는 사회공헌활동을 해외로까지 확대하게 됐다. 호텔신라는 앞으로도 해외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시행해 나갈 예정이다.

중국 현지 봉사활동에서는 편의식 화장실 설립을 지원하는 기공식이 진행됐다. 이열단 초등학교 내 화장실은 벽돌로 벽을 쌓은 화장실 형태로, 겨울이 되면 어린아이들이 화장실을 이용하기 위해 불편을 견뎌야 하는 상황이었다. 화장실 개조를 위해 주요 제휴 여행사 화청그룹 및 감마누의 우성덕 대표가 기부금을 지원하고 봉사활동에도 참여했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에서는 한국의 간식문화를 체험하는 활동도 인기를 끌었다. 서울과 제주신라호텔 셰프들이 신라호텔의 대표 메뉴인 애플망고 빙수와 함께 최근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누렸던 휴게소 간식 '소떡소떡', 짜장 떡볶이 등 한국의 대표 간식을 다채롭게 준비했다. 가장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메뉴는 애플망고 빙수였다.

초등학교 벽화 조성 작업도 진행됐다. 호텔신라 임직원들은 이틀에 걸쳐 노후화된 학교 외벽을 깔끔히 정리한 후 밝은 색감으로 덧칠해 생기를 불어넣었다. 벽화에는 팬더∙사자 등 친숙한 동물 캐릭터가 양 국가의 국기를 흔드는 모습을 그려 넣어 화합과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았다.

이열단 초등학교 학생들을 위해 선물도 준비했다. 어린 아이들이 건강을 지킬 수 있는 휴대용 정수 텀블러를 준비했고, 책가방, 필기구, 축구공 등 아이들이 필요로 하는 학용품을 선물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신라면세점 코리아사업부장 김태호 전무는 "호텔신라를 향한 외국인고객들의 성원에 감사함과 책임감을 담아 처음으로 해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는데 현지에서 반응이 좋았다"며 "앞으로도 해외 현지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