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롯데마트, 중소기업 R&D 지원…70억원 조성 기금 참여

신미진 기자

mjshin@

기사입력 : 2018-08-09 15:22

(좌측부터) 김종인 롯데마트 대표와 홍종학 중소기업벤처부 장관, 김형호 대중소기업 농어업협력재단 사무총장이 9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민관공동기술 개발 투자협약기금’ 조성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쇼핑 제공

[한국금융신문 신미진 기자]
롯데마트가 중소기업 연구개발(R&D) 투자를 위한 기금 조성에 나선다.

롯데마트는 9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와 ‘민관공동기술 개발 투자협약기금’ 조성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결식에는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김종인 롯데마트 대표, 김형닫기김형기사 모아보기호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사무총장, 중견기업 2개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 체결로 조성될 투자협약기금은 총 70억원 규모다. 3년간 각각 중기부 39억원, 롯데마트 15억원, 중견기업 2개사가 16억원을 지원하게 된다.

조성된 투자기금은 투자기업과 중소기업이 신제품 및 국산화 개발 수요에 따른 개발과제를 발굴한 뒤 제안하면 중기부가 선정해 개발비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마트는 투자협약기금 지원을 통해 상품개발과 판로 연계로 중소기업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열린 상품 공모제’를 통해 스타트업 기업이나 지역기반 우수 중소기업 등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갖춘 국내 중소기업의 제품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종인 대표는 “안정적인 개발 자금 지원과 판로 제공을 통해 중소기업들이 자신들만의 핵심 경쟁력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미진 기자 mjsh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