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현대차증권, 증권사 유일 2년 연속 ESG 통합 ‘A’ 등급 획득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21-10-27 14:18

현대차증권 본사 / 사진제공= 현대차증권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현대차증권이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에서 매년 발표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2년 연속 통합 ‘A’ 등급을 받으며 지속가능경영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ESG 평가 통합 A 등급은 증권사 중 최고등급이며 2년 연속은 현대차증권이 유일하다.

ESG는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사회적 책임 투자와 경영을 포괄하는 개념이다. 기업이 얼마나 친환경적이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지, 그리고 지배구조에서 의사결정의 독립성과 투명성을 담보하는지를 나타내는 지표다.

KCGS는 2003년부터 매년 국내 상장회사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해오고 있다. 이는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을 유도하고, 자본시장 참여자들이 기업의 ESG 경영 수준을 인지할 수 있는 비재무적 지표로 투자의사결정에 활용되고 있다.

특히 현대차증권은 근로자, 소비자보호활동 및 지역사회 환원 등 을 평가하는 S(사회)분야에서 최상위등급 ‘A+’를, 그리고 G(지배구조)분야에서 ‘A’ 등급을 각 각 2년 연속 획득했으며 E(환경)분야에서는 지난해와 비교해 ‘B+’로 한 단계 개선됐다.

최병철닫기최병철기사 모아보기 현대차증권 사장은 “ESG 채권 주관 및 인수, 그리고 수소경제 인프라 금융사업 등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고, ESG 투자 관련 리서치 기능 강화를 통해 지난 9월에는 ESG 리서치 통합보고서도 발간했다”라며 “ESG가 사업 전 영역에 반영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차증권은 지난 9월 안산반월 친환경 수소플랜트 사업과 융복합 수소충전소 구축 사업의 금융 주관 및 자문을 맡으며 친환경 수소경제 인프라 금융 사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