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DGB금융, 취약계층 위한 ‘친환경 물품 코너’ 조성

임지윤 기자

dlawldbs20@

기사입력 : 2021-06-16 21:46

DGB금융그룹이 16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가정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북구희망나눔푸드마켓에 'DGB 친환경 물품 코너'를 조성하고 현판 제막식을 열었다. (왼쪽부터) 김수학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과 박보리 가정종합사회복지관장이 DGB금융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DGB금융그룹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DGB금융그룹은 16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가정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북구희망나눔푸드마켓에 ‘DGB 친환경 물품 코너’를 조성하고 현판 제막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DGB 친환경 물품 코너에는 친환경 재료로 만든 먹거리와 생필품이 진열된다. 이에 따라 일평균 20여 명의 취약계층 대상자가 더욱 양질의 생필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앞서 DGB금융은 지주 창립 10주년을 맞아 지난 5월 ‘따뜻한 금융으로 모두가 꿈꾸게 하는 세상을 만들다’라는 경영이념 아래 노후 푸드뱅크 차량 5대를 LPG 친환경 차량으로 교체했다.

푸드뱅크는 지난 1998년 IMF 경제 위기 이후 급속히 증가한 노숙인과 결식아동의 급식 문제를 해결하고자 기업‧개인으로부터 식품 및 생활용품 등을 지원받아 전달하는 사업이다. 현재 대구 내에는 20여 개의 푸드뱅크가 있다. 올해는 나눔 정신을 더욱 확대해 대구 지역에서 ‘키다리 나눔점빵’도 운영 중이다.

DGB금융은 이번 친환경 물품 조성으로 취약계층의 결식예방과 건강한 생활 보장 등 ESG(환경‧사회 공헌‧지배구조) 경영 실천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DGB금융 관계자는 “친환경 물품 코너 운영으로 푸드마켓과 지역 취약계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ESG 경영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