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필립모리스, ESG 경영 가속화…비연소 제품군 매출 23% 이상 차지

나선혜 기자

hisunny20@

기사입력 : 2021-04-22 20:02

비연소 분야 9조원 투자…담배연기 없는 미래 현실로

스위스에 있는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 연구개발(R&D)센터/사진제공=한국필립모리스

[한국금융신문 나선혜 기자]
한국필립모리스가 "실질적 성과 내는 ESG(환경∙사회∙지배 구조) 경영에 속도 낼 것"이라고 22일 밝혔다.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는 "성인 흡연자들을 위한 과학 커뮤니케이션에 집중하겠다"라며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실천하면서 환경과 공중보건 개선에 힘쓰는 것이 최고의 ESG 경영"이라고 강조했다.

앙드레 칼란조풀로스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 회장은 "적절한 규제와 관계자들의 노력이 수반된다면 10~15년 안에 일반 담배가 완전히 사라질 것"이라고 언급하며 "2025년까지 비연소 제품 비중을 50% 이상으로 확대하겠다"라고 선언했다. 실제로 비연소 제품군은 매년 꾸준하게 성장, 필립모리스 매출의 23% 이상을 담당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필립모리스는 10여 년 전부터 비연소 제품 분야에 9조원 이상을 투자했다. 본사 R&D센터에는 총 430여 명의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실현하기 위해 일하고 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20년 넘게 환경 분야에서 꾸준한 활동을 이어왔다. 바다사랑 캠페인, 나∙꽁∙치(나부터 꽁초를 치우자), 지구쓰담∙서울쓰담 캠페인 등이 대표적이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