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DB손보, 의식 잃고 정차한 운전자 생명 구한 직원에게 감사패·금일봉 전달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20-11-24 10:01

이동 중 정차한 차 운전자 의식, 호흡 없음 발견 후 응급조치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DB 손해보험이 지난 19일 의식을 잃고 정차해 있던 차량 운전자의 생명을 구한 안성북부서비스 이희봉 대표와 직원인 조영재 긴급출동 요원에게 감사패와 금일봉을 전달했다.

지난 19일 안성북부서비스에서 감사패 전달 후 이범욱 DB손해보험 보상서비스실장(사진 오른쪽 두번째), 이희봉 대표(사진 오른쪽 세번째), 조영재 요원(사진 오른쪽 네번째)과 DB손해보험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DB손해보험

이미지 확대보기
DB손해보험의 긴급출동 요원으로 근무중인 조영재씨는 지난 10일 오후 5시경 출동요청을 받고 이동하던 중 신호가 변경된 후에도 움직이지 않는 차량을 이상하게 생각해 확인하고 운전자의 의식과 호흡이 없음을 발견했다.

조영재씨의 소속 업체 대표인 이희봉씨는 관련내용을 보고 받고 119신고 후 10m 남짓한 거리의 현장으로 직접 뛰어나갔다.

이후 두 사람은 구급대원 도착 전까지 상황실의 지시에 따라 10여분 간 인공호흡 등 응급조치를 시행하였고, 병원으로 옮겨진 운전자는 신속하게 이루어진 응급조치 덕분에 다행히 의식을 되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감사패 전달 후 이뤄진 인터뷰에서 이희봉 대표는 "누구에게나 이런 위기상황을 목격하면 모두 똑같은 행동을 할 것이다. 특히, 출동 서비스를 업으로 수행하는 사람으로써 더욱 이러한 일을 외면 하면 안 된다는 것이 평소 소신이었다"라며, "DB손해보험은 차보다 사람이 먼저임을 큰 가치로 생각하는 회사인 만큼 함께하는 저로써는 당연한 행동이었다. 앞으로도 DB손해보험의 기업가치를 항상 기억하고 몸소 실천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