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두산로보틱스, A·H시리즈 협동로봇 6종 신제품 출시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20-07-09 08:56

A시리즈, 첨단 세이프티 알고리즘 고객 선택 확장
H시리즈, 협동로봇 중 가장 무거운 중량 운반 가능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두산로보틱스가 A시리즈 4종과 H시리즈 2종 등 총 6종의 협동로봇 신제품을 출시한다.

A시리즈는 가격을 낮추면서 업계 최고의 속도와 우수한 가속성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첨단 세이프티 알고리즘을 적용해 국제 시험인증 공인기관인 티유브이슈드(TÜV SÜD)가 실시한 안전성능수준 평가에서 최고 레벨을 획득했다. 사람의 손재주가 필요한 섬세한 작업의 경우 정교한 힘 센서가 장착된 모델을 선택할 수 있는 등 공정별 요구 성능에 따른 고객의 제품 선택범위를 넓혔다.

H시리즈는 가반하중이 25kg으로, 글로벌 시장 협동로봇 중 가장 무거운 중량을 운반할 수 있다.

(위) 두산로보틱스 A시리즈 로봇 (아래) 두산로보틱스 H시리즈 로봇/사진=두산로보틱스

이미지 확대보기
무거운 물건을 안정적으로 다루면서도 로봇의 무게는 타사 제품의 절반 수준인 75kg에 불과하다. 6개 모든 축에 토크 센서를 탑재해 펜스 없이도 비좁은 공간이나 이동 로봇(모바일 로봇)에 유연하게 배치할 수 있다.

다양한 중량의 물품을 동시에 운반하거나 팔레타이징(물건을 팔레트에 적재하는 작업)도 가능해 물류 및 섬유 산업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곽상철 두산로보틱스 대표는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 A시리즈와 H시리즈는 글로벌 경쟁사 대비 성능, 가격 등 다양한 측면에서 경쟁우위를 갖고 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스마트 팩토리 구축 사업을 견인하고 서비스, 의료, 물류 등 협동로봇의 신시장 개척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A시리즈와 H시리즈는 오는 29일부터 3일간 진행되는 ‘온라인 로드쇼’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로드쇼는 13일부터 두산로보틱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 가능하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