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DB손해보험, 라오스 찾아 봉사활동 전개…베트남 진출 전략 박차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19-03-04 15:23

△사진=DB손해보험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D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정남)이 지난 2월25일부터 3월1일까지 4박5일간 DB손해보험 라오스 자회사인 란셍보험사 임직원, DB김준닫기김준기사 모아보기기문화재단 장학생 등 60여명의 봉사자들과 함께 라오스 비엔티엔지역에 위치한 후와이똠 유치원과 초등학교를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자들은 30도를 웃도는 더위 속에서 건축기부한 후와이똠 유치원 건물의 외벽 페인팅 및 벽화 그리기를 진행했다. 또한 후와이똠 초등학교 아이들과 함께 교구 만들기, 투명우산 꾸미기, 체육대회 등 다양한 교육 및 활동을 진행하여 즐거운 축제의 날을 열었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에는 라오스 국립대학(National University of Laos Univ.) 한국어학과 장학생 10명이 함께 참여하여 더욱 의미가 깊었다. 국내 장학생들은 라오스 장학생들의 도움으로 현지 학생들과 수월하게 소통할 수 있었으며, 일정 동안 장학생들 간 문화교류를 체험하고 단단한 우정을 나눴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DB김준기문화재단 국내 장학생은“대학생활 중 뜻 깊은 활동을 하게 되어 기쁘다”며 “기존 건물에 전기도 들어오지 않아 학업이 어려웠다고 들었는데, DB손해보험의 도움으로 새 건물이 건축되고 전기공사가 진행되어 다행이고, 이번 봉사활동으로 라오스 아이들이 미래를 꿈꾸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DB손해보험은 2015년 1월, 베트남 손해보험사 PTI(Post& Telecommunication Insurance) 지분 37.32%를 인수하여 업계 최초로 현지 보험시장에 진출하였으며, 란셍보험사는 PTI보험사가 지분 50%를 갖고 있는 라오스 자회사다.

한편, DB손해보험은 매년 DB김준기문화재단과 함께 동남아시아 지역의 장학사업 및 교육환경개선사업을 수행해왔으며, 이외에도 국내 어린이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한 교통안전 사업인 ‘옐로카펫’과 ‘희귀난치성질환 환우 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