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현대해상, 청소년 바른 성장 이끄는 ‘하이챌린지스쿨’ 활동 개시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18-04-06 11:38

△현대해상 '하이챌린지스쿨' / 사진=현대해상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현대해상이 지난 5일 성남시 복정고등학교에서 청소년의 바른 성장지원을 위한 신규 사회공헌 프로그램 ‘하이챌린지스쿨(Hi Challenge School)’을 시행했다고 6일 밝혔다.

‘하이챌린지스쿨’은 학생들 스스로 사회공동체의 구성원으로서 지역사회 이슈를 해결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마음의 힘을 키워주기 위한 교육 프로젝트로 사회적 기업인 ‘어썸스쿨’이 함께 한다.

이 프로그램은 서울 및 경기지역 총 10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노인과 장애인, 소방관, 동네 빵집, 헌책방 등 지역 내 다양한 주변인을 대상으로 ‘어떻게 선한 영향력을 끼칠 것인가’에 중점을 두고, 문제발굴 및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실행해 보는 방과후 수업으로 진행된다.

현대해상 CCO 박윤정 상무는 “하이챌린지스쿨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사회문제를 고민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도록 유도해, 사회적 책임감을 갖춘 바르고 건강한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 모두가 사회 발전에 공헌하는 훌륭한 사람으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현대해상은 ‘하이챌린지스쿨’ 외에도 대학생들이 기업가정신을 발휘하여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인액터스 코리아’ 후원 등 청소년과 대학생들이 더 나은 세상을 만들며 사회적 책임감을 갖춘 실천형 리더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