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SKT, 성동구청과 어린이집 공기질 관리 프로젝트 ‘우리 아이 맑은 숨’ 캠페인 마련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19-09-19 09:07

19일부터 ‘에브리에어’ 홈페이지 통해 신청 가능

▲ SKT의 공기질 측정 플랫폼 ‘에브리에어’가 설치된 어린이집의 모습. /사진=SKT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SKT가 미세먼지에 민감한 영유아를 위해 어린이집 대상 실내 공기질 관리 프로젝트에 나선다.

SKT는 성동구청과 함께 어린이집 공기질 관리 프로젝트 ‘우리 아이 맑은 숨’ 캠페인을 마련하여 성동구 소재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우리 아이 맑은 숨’ 캠페인은 미세먼지가 국가적 문제로 떠오른 가운데 미세먼지에 민감한 연령대인 영유아가 머무는 어린이집의 공기질을 개선·관리하기 위해 마련됐다.

SKT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집과 학부모들이 눈에 보이지 않는 공기 오염의 위험성을 인지 및 대응하여 영유아의 아토피·천식 등 미세먼지 관련 질환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 선정된 어린이집은 공기질 측정 플랫폼 ‘에브리에어’를 무상으로 설치·운영된다.

이를 통해 실내 공기질 데이터를 어린이집 관리자 뿐 아니라 학부모에게도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어린이집 내 공기질이 맑게 유지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에 활용되는 SKT의 ‘에브리에어’는 공기질 측정 센서를 통해 실내외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이산화탄소, 총유기화합물(TVOC) 등을 포함한 전체적인 공기질 상태를 측정하고, 사용자에게 안내하는 플랫폼이다.

‘우리 아이 맑은 숨’ 캠페인에 참가를 원하는 성동구 소재 어린이집 또는 학부모는 9월 19일부터 10월 8일까지 ‘에브리에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캠페인 참가를 위해서는 어린이집 학부모 10명의 신청과 어린이집 원장의 동의 서명이 필요하며, 국공립 어린이집의 경우 지자체, 그 외 어린이집은 해당 관리 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최종 대상을 선정한다.

또한 성동구 외 지역의 어린이집도 선착순 50 곳에 한해 캠페인에 참가할 수 있으며, 신청 방법은 성동구 소재 어린이집과 동일하다.

SKT는 이번 성동구청과의 협력을 시작으로 캠페인 대상 지역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캠페인과 연계해 공기질 상태에 따라 자동으로 제어되는 ‘환기형 공기청정 시스템’ 보급도 검토하고 있다.

홍승진 SKT AI홈Unit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기존보다 더 체계적으로 어린이집의 공기를 관리할 수 있을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SKT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공기질 취약계층인 영유아·어린이·노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실내공기질 관리 시스템 보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