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CJ제일제당, 글로벌 눈높이 맞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박슬기

seulgi@

기사입력 : 2023-09-01 10:29

해외 사업 확대 발맞춰…글로벌 ESG 공시기준 적용
지속가능성 브랜드 매출 별도 산정… 지난해 3730억원 기록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CJ제일제당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사진제공=CJ제일제당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박슬기 기자] CJ제일제당(대표이사 최은석닫기최은석기사 모아보기)은 지난해 ESG(지속가능경영) 성과와 올해 전략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아홉 번째 발간된 이번 보고서는 해외 사업 확장 가속화에 걸맞은 공시기준을 적용해 글로벌 스탠다드(Global standard)를 확립하는 데 집중했다. 이와 함께 원재료·생산·소비·폐기에 이르는 ESG 지향점인 ‘Nature to Nature’에 도달하기 위한 CJ제일제당의 실행 의지를 강조했다.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는 CEO 메시지를 통해 “새로운 사업영역 진출과 글로벌 사업확대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모색하는 동시에 환경과 사회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자 ‘Nature to Nature’ 선순환 체계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올해는 창립 70주년으로, 오랜 기간 쌓아 온 CJ제일제당의 저력에 전 구성원의 ‘Full Potential’을 보태 대내외 어려운 경영환경을 극복하고 다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처음으로 지속가능성 브랜드와 제품을 공개했다. 지난해 관련 매출은 총 3730억원으로, 식품사업부문에서는 식물성 식품 전문브랜드 ‘플랜테이블’,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얼티브’, 푸드 업사이클링 스낵 브랜드 ‘익사이클 바삭칩’ 등이 있다.

바이오사업부문에서는 퇴비화가 가능한 생분해 소재 PHA를 비롯해 ‘L-Met Eco’, ‘X-SOY’ 등의 사료용 아미노산 제품이 포함된다. 지난해 신설된 FNT사업부문에서는 천연 프리미엄 조미소재 솔루션인 TasteNrich®, FlavorNrich™ 등과 클린라벨, 비건인증 제품 등이 있다.

또한 중대성 평가를 통해 ‘지속가능한 환경(Sustainable Environment)’ ‘건강과 안전(Wellness and Safety) ‘사람과 사회(People and Community)’ 등 세 가지 핵심 영역을 정하고 현황과 대응방안을 공개했다.

장민아 CJ제일제당 Corporate ESG센터장은 “앞으로도 ESG 가치를 실천하는 글로벌 기업의 의무를 다하고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박슬기 기자 seulgi@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