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에쓰오일 “2022년 연말 배당금 3000억 원대 전망” [컨콜]

서효문 기자

shm@

기사입력 : 2023-02-01 11:37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에쓰오일(대표이사 후세인 알 카타니, 이하 S-OIL)은 1일 열린 2022년 4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2022년 연말 배당금이 3000억 원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방주환 S-OIL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이날 열린 컨콜에서 “지난해 배당성향은 당기순익 30%라고 발표했으며, 이는 현재까지 변함 없다”며 “2022년 11월 샤힌프로젝트 투자가 본격화됐지만 기존 발표대로 배당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지난해 중간배당(2500억 원)을 고려할 때 연말 배당은 3000억 원대로 예상한다”며 “구체적인 사항은 3월 주주총회에서 결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샤힌프로젝트라는 투자요소가 발생했음에도 올해 배당성향도 지난해와 유사한 수준을 유지하겠다고 시사했다. 방 CFO는 “S-OIL은 구조적인 정제마진 호조로 수년간 견조한 이익 창출이 전망되는 상황”이라며 “샤힌프로젝트 자금조달 계획도 충분히 마련해 따라서 투자 기간에도 안정적인 배당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대규모 프로젝트에도 불구하고 S-OIL의 배당정책 변화는 없다”며 “구체적 배당 가이드라인은 사업환경 공유해 올해 하반기에 발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