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이지스자산운용, ‘제2회 센터필드 미디어월 영상 공모전’ 개최

임지윤 기자

dlawldbs20@

기사입력 : 2022-11-07 15:04

다음 달 9일까지 참가 신청… 결과는 20일 발표

문화 활동 후원하고 미디어아트 발굴하는 행사

강남 한복판 고해상도 미디월에 작품 상영 기회

학생‧일반 부문 나눠… ‘총 지원금 3000만원’

이지스자산운용(대표 이규성·강영구·신동훈)이 ‘제2회 센터필드 미디어월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사진=이지스자산운용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이지스자산운용(대표 이규성·강영구·신동훈)이 ‘제2회 센터필드 미디어월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참가 신청은 다음 달 9일까지다.

센터필드 미디어월 영상 콘텐츠 공모전은 이지스자산운용이 문화 활동을 후원하고, 학생 및 신인 작가의 창의적인 미디어 아트(Media art)를 발굴하는 행사다. 미디어 아트는 매스 미디어 아트 약어로, 신문이나 잡지 광고 등의 상업적인 비주얼(Visual·시각) 디자인 또는 ‘아트’ 영역까지 이른 질 높은 상업디자인을 가리킨다.

지난해엔 노승관 작가와 티안 작가, 웬트(WENT) 팀이 수상 영예를 안았다. 올해도 지난해와 같이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센터필드의 최신식 미디어월 2곳에 수상작을 상영할 예정이다. 미디어월은 각각 가로 42.72m X 세로 6.48m(WEST동), 가로 34.08m X 세로 6.48m(EAST동) 크기다. 국내 미디어월 중 최상급 화질이다.

공모 주제는 ‘감각을 깨우는 미디어 콘텐츠’(Amplifying Human Sensory New Ambience)다. 팬데믹(Pandemic·전 세계적 감염병 대유행) 이전으로 되돌아가는 일상에 새로운 감각과 경험을 불러일으키자는 취지다.

모집 부문은 대학원을 포함해 재학 중인 학생만 지원할 수 있는 ‘학생 부문’과 참가 제한이 없는 ‘일반 부문’으로 나뉜다. 총 지원금은 3000만원이다. 부문마다 1등 수상자에게 1000만원, 2등 수상자에게 500만원이 수여된다. 최대 5명까지 팀을 꾸릴 수 있고,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도 참가하는 게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다음 달 9일까지 이메일로 참가 신청서와 영상 기획안, 테스트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심사 결과는 12월 20일에 발표된다. 이후 영상 제작을 거쳐 내년 2월 말 첫 시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이지스자산운용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지스자산운용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미디어가 팬데믹을 넘어 다시 시작된 일상에서 잊고 있던 감각을 되살리고, 감각의 새로운 확장 가능성을 열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며 “꿈과 재능을 펼칠 무대가 필요한 미디어 관련 학생, 신인 작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