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KoDATA, 한자연과 자동차 부품기업 성장지원 MOU 체결

신혜주 기자

hjs0509@

기사입력 : 2022-05-23 17:38

기업정보 시스템 및 DB 구축 예정

23일 충남 천안의 한국자동차연구원 본원에서 나승식 원장(왼쪽)과 이호동 KoDATA 대표이사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KoDATA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한국평가데이터(대표이사 이호동닫기이호동기사 모아보기, 이하 KoDATA)가 한국자동차연구원(이하 한자연)과 자동차 부품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공동 노력에 나선다.

양 기관은 23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에 위치한 한자연 본원에서 '자동차 부품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나승식 한자연 원장과 이호동 KoDATA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미래자동차 전환에 따른 부품 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유기적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빅데이터 기반 기업정보 시스템 및 DB 구축 ▲기업의 기술사업화 및 기술이전에 관련한 업무협력 ▲기업의 성장 지원을 위한 전문가 자문 지원 등에 협력키로 했다.

나승식 한자연 원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차 기술개발 및 비즈니스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정밀한 기업·기술 데이터 확보가 필수적"이라며 "자동차 부품 기업들이 미래차 전환에 신성장동력을 발굴할 수 있도록 기반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호동 KoDATA 대표는 "양 기관의 협약이 부품 산업의 성장을 일구고 나아가 모빌리티 산업 강국을 실현하는 디딤돌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