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이 올해 봄맞이 이사 시즌을 맞아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상품인 ‘하나원큐 아파트론 한도조회 이벤트’를 다음 달 31일까지 연다./사진=하나은행
이미지 확대보기하나은행은 이번 이벤트 기간 내 하나은행 스마트폰 뱅킹 애플리케이션(앱) ‘하나원큐’를 통해 비대면 주택담보대출인 ‘하나원큐 아파트론’을 신청하고 2개월 내 대출 실행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일러(1명) ▲퓨리케어 공기청정기(2명) ▲스탠바이미(3명) ▲코드제로 로봇청소기(4명) ▲에어팟(1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하나원큐 아파트론’ 한도조회 후 대출 가능 금액이 산출된 고객 대상 선착순 1000명에게 ‘하나멤버스’를 통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5000 하나머니도 지급한다.
지난해 4월 출시한 하나원큐 아파트론은 전국 모든 아파트를 대상으로 최장 35년, 최대한도 5억원으로 대출할 수 있는 상품이다. 고객 선택권이 넓고 주택 구입, 전세금 반환자금은 물론 기존 주택 담보대출이 있더라도 추가 대출이 가능하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모바일로 3분이면 대출 한도조회가 가능한 데다 은행 방문과 복잡한 서류 제출 없이 100% 비대면 대출 실행까지 할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편리한 한도조회 및 대출실행과 함께 이벤트 참여를 통한 다양한 경품 혜택 기회까지 꼭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 또는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하나은행 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Daniel)는 오는 22일 100%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출시를 예고했다. 주택담보대출 대상은 KB시세 기준 9억원 이하 수도권 아파트다. 대출 가능 최대 금액은 6억3000만원이며, 최저금리는 연 2.989%로 책정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