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신년사] 권영수 LG에너지솔루션 부회장 "권영수님이라고 불러주세요"

곽호룡 기자

horr@

기사입력 : 2022-01-03 09:54

호칭통일 등 조직문화 혁신안 발표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권영수닫기권영수기사 모아보기 LG에너지솔루션 부회장(사진)이 3일 신년 인사와 함께 '행복한 조직문화 구축을 위한 6대 과제'를 발표했다.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해 불필요한 관행을 없애는데 초점을 맞췄다.

6대 과제란 ▲핵심에 집중하는 보고·회의 문화 ▲성과에 집중하는 자율근무 문화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위한 수평 문화 ▲감사와 칭찬이 넘치는 긍정 문화 ▲임직원의 건강 및 심리를 관리하는 즐거운 직장 활동 ▲이웃 나눔 문화 등이다.

구체적으로 LG에너지솔루션은 올해부터 직원끼리 호칭을 직급·직책에 관계 없이 '님'으로 통일하기로 했다.

권 부회장이 솔선수범해 "앞으로 제게 편하게 '권영수 님'이라고 불러 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출퇴근 시간을 자유롭게 정할 수 있는 탄력근무제도 전면 도입한다.

또 매달 한 번씩 '임원 및 팀장 없는 날'을 정해 보다 자유롭게 일할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한다. 불필요한 대면보고와 회의도 최소화하고 서면 보고로 대체하기로 했다.

권 부회장은 "고객에게 신뢰받고 나아가 사랑받는 기업이 되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며 회사의 가장 중요한 고객은 바로 임직원 여러분"이라며 "임직원들이 출근하고 싶은 회사, 일하기 좋은 회사가 되도록 더욱 힘써 도울 것"이라고 했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